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신년사/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

새해는 밝고 희망찬 미래 열어가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담양군의회 의장 김정오입니다.

2020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하얀 쥐띠해인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우리 담양도 꿈과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먼저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8대 담양군의회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도 담양군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표방하며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민의의 대변자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돌아보면 지난 한해는 다사다난했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일본과 무역 갈등, 북미정상회담, 아프리카 돼지열병 창궐, 그리고 세계최초 5G 서비스 제공 등 국가 대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리 담양군의회에도 올 한해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의회사무과 의사계 체제에서 의정계를 신설해 2계 체제로 의회 사무과를 확대 운영해 회홍보 및 언론담당 등 의원들의 대내외 의정활동을 지원토록 했고, 열린의회 구현을 위해 군민이 접근하기 쉽게 의회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개설해 의정활동과 의회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의정활동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입법·정책 법률고문을 위촉해 입법 자문과 관련법규 해설, 의회운영에 대한 자문을 했습니다. 또한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의원연수를 실시 했습니다. 그리고 담양군의회 최초로 지난 11월 상생의 농업실현을 위한 농업인과의 공청회를 개최해 농업인들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복지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상생의 기반을 다지는 데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그리고 오만 군민을 위해 더 가까이에서 더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려 “군민 중심”의 의정으로 새로운 천년 명품 담양에 걸맞는 바른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열린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각종 기록물을 전산화 하고, 주민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다 쉽게 알기 위해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회의록 검색 기능 대폭 강화로 군민들이 의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의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군민과의 소통에 더욱 힘써 나가겠습니다.

두 번째로 공부하는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의원연수교육을 연 2회 이상 운영 할 계획이며, 전문기관에서 시행하는 교육에 의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홍보하겠습니다. 또한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한 사전현장 답사와 국가 간 의회 협력 교류를 확대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기관사회단체 및 주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우리군 관내에 있는 국가기관과 공기업등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 공감할 수 있는 간담회를 정례회 하겠으며 사회단체 및 주민과의 공청회 및 토론회 개최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군 조례를 재 점검 하겠습니다.

아직 우리군에는 행정위주의 조례와 상위법에 근거없는 조례가 있습니다. 이를 전반적으로 재 점검하여 주민을 위한 조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에도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하여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모두 뜻한 바가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