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기고
기고/‘주민공감 치안활동 전개’ 우리의 노력

허기랑(담양경찰서 중앙파출소장)

경찰의 고객인 국민의 만족을 뛰어넘어 국민의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재 경찰은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담양경찰서(서장 정용선)에서는 이에 따라 대국민 만족도를 향상하고 국민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치안 시책을 실시하고 있다.

첫째로 문안3심 순찰활동 강화이다.
현재 문안3심 순찰활동은 기존 형식적인 순찰활동이 아닌 지역주민들과 만나고, 보고, 듣는 활동으로 전환해 실시 중이다. 직접 현장에서 이웃처럼 안부를 묻는 순찰활동을 통해 친밀도와 신뢰감을 향상시키게 되고 이는 또한 고객감동 치안서비스의 첫걸음이 되는 것이다. 

둘째로 치안소식지를 통한 친절한 경찰상 확립이다.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감성치안을 통해 권위적인 경찰보다는 친근하고 정감이 가는 경찰상을 확립하기 위해 치안소식지를 만들기 시작해 현재까지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범죄 없는 담양군을 만들기 위해 1가구, 1마을, 2카메라달기운동(112운동), 절도 발생시 행동요령, 전화금융사기 최근사례, 교통사고예방, 사랑방좌담회 등을 치안소식지에 담아 홍보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접수콜·알리미(SMS문자서비스)서비스 실시이다.
112신고 접수 후 지령을 받은 지역 경찰관은 출동 중 신고인과의 통화를 실시해 도착예정시각 및 현장의 중요한 사항들을 파악함과 동시에 신고자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부여하고, 사건을 처리하는 단계에서 처리절차의 흐름을 알려줘 피해자 등의 사건관계인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다. 

위와 같이 몇 가지 실행 사항만으로 모든 국민의 감동을 이끌어 낼 수는 없겠지만 이런 시책으로 국민들이 경찰의 치안서비스에 만족하고 더 나아가 감동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더 가까이 있는 경찰이 되도록 노력해 갈 것이다. 우리 경찰은 국민의 곁에서 함께해야 한다는 큰 전제를 마음 깊이 간직하고 오늘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땀을 흘리고 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