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공직자‘인문학적 리더십’ 키운다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인미 대표 초청
‘라온(=즐거운) 습관경영’주제 특강

인문학의 고장 담양군이 지난 7일에 이어 23일 2회에 걸쳐 공직자들의 인문학적 자질과 소양을 배양하기 위한 ‘인문학적 셀프리더십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과정별 공직자 60명이 참여했으며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인미 대표를 초청해 ‘라온(순우리말로 ’즐거운‘을 뜻함) 습관경영’을 주제로 인문학적 성찰을 통한 좋은 습관 경영법, 사례로 풀어보는 행복경영의 방안, 즐거운 변화를 위한 나의 현재모습 진단, 사고의 전환을 위한 철학의 힘 등 공직자 개개인으로부터 시작되는 변화와 발전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를 접목한 교수법으로 특강을 펼쳤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강사 중심의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교육생이 주도해 참여하고 공유하는 ‘의견 교류의 장’으로 마련돼 공직자들이 더 나은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찾기 위한 질문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공직자 개인별 역량 강화를 통해 군 전체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것으로 담양군에 불고 있는 인문학 바람이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공직자, 군민 등을 대상으로 인문학 융복합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