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편집국시각 데스크시각
알림/ 담양뉴스, 창간4주년 ‘대기획’

●‘천년담양, 원도심을 사랑하자’ 【타운홀 미팅】 개최
●창간 4주년 기점 【담양뉴스 ‘광주판’】 신설
●매월 1회 이상 12면 【증면 발행】 계속
●하이퍼 로컬 【동네뉴스, 담양뉴스TV】 지속 확충

담양뉴스는 ‘담양다운’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금년 창사 4주년을 맞아 【4대 기획】을 의욕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담양뉴스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담양 원도심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특집 보도와 공익캠페인을 계속 이어가며, 창간 4주년을 기점으로 ▲‘천년담양, 원도심을 사랑하자’ <타운홀 미팅>개최 ▲ <담양뉴스 ‘광주판’> 신설 ▲매월 1회이상 12면 <증면발행> ▲하이퍼로컬 <동네뉴스>, <담양뉴스TV> 지속 확충 등 【4대 기획】을 통해 담양 지역사회의 가장 필요한 지역신문, 진정한 풀뿌리언론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기획, ▲‘천년담양, 원도심을 사랑하자’ <타운홀 미팅> 은
담양 원도심 활성화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창간 기념일(7월 13일) 이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면서 8월말 이전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6월부터 ‘담양 원도심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특집 보도에 참여한 담양읍 주민, 상가 및 관련단체, 사회단체, 담양군 및 군의회, 그리고 담양뉴스 칼럼진 등이 참여하는 자유토론회를 통해 ‘담양 원도심 살리기’의 방향성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보고자 합니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담양 원도심 살리기’ 기획특집 및 공익캠페인은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담양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과정을 살펴보면서 ‘기획보도’를 계속 진행할 방침입니다.

두 번째 기획, ▲ <담양뉴스 ‘광주판’> 신설은
담양뉴스가 광주로 외연을 넓혀 광주안에서 살아가고 있는 ‘담양, 담양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주고자 합니다. 이 또한 지면 증면을 통한 광주 속 담양, 담양이야기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담양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주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 기획, ▲매월 1회 이상 증면, 12면 발행은
현재 매월 4째주 신문을 증면, 12면 발행중인 지면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보다 유익하고 좋은 기사를 채워나갈 방침입니다.
본지 중장기계획 일환으로 증면, 발행중인 이 신설 지면에는 지역사회 다양한 생활정보를 비롯 전문가 오피니언칼럼, 담양알기, 담양뉴스 다시보기 등 담양사람들과 담양이야기가 주제별·테마별 고정코너로 다양하게 신문에 실리게 됩니다.

끝으로 네 번째 기획, ▲하이퍼로컬 뉴스보도 지속추진은
지난해 기획, 진행중인 '창간3주년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가는 것으로 금년에는 보다 더 지역사회와 지역민에 밀착된 지역밀착형 마을뉴스, 동네뉴스, 담양뉴스TV 확충 등을 통해 명실공히 담양뉴스가 가장 ‘담양다운’ 지역신문으로 우뚝 서고 지역민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담양다운’ 풀뿌리 지역신문을 지향하는 담양뉴스는 지역사회에서 지역민들에게 가장 가까이 다가가는 지역신문입니다. / 장광호 편집국장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