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기고
기고/ 동네의원과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시행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장성지사

고혈압과 당뇨는 심·뇌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적정관 매우 중요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지속적 관리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혼자서 관리하기 힘든 고혈압, 당뇨질환을 동네 주치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 받으실수 있도록 「만성질환관리 시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만성질환자는 짧게는 한 달, 길게는 2~3개월에 한 번씩 약을 타러 의원에 방문 하지만, 실제로 혈압·혈당 조절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에 대면 진료 사이 기간에 환자가 주 1회 이상 자택(사무실 등)에서 본인이 직접 측정한 혈당수치를 건강iN 또는 M건강보험에 보내면, 환자의 상태를 잘 아는 동네 의사가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문자 발송 또는 필요시 전화상담) 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참여하는 환자는 사업기간 동안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이 없으며, 자가 측정을 위한 혈압계와 혈당계 무료 대여, 혈당수치 확인용 검사지 등 소모품(주 3회 기준)도 무상으로 지급합니다.

그리고 성실하게 시범사업에 참여(혈압·혈당 수치를 최소 매월 2회 이상 전송 등)하신 분에게는 시범사업 종료 후, 참여 혜택으로 지속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의료기기를 무상 지급합니다.

본 사업은 다니던 동네의원의 재진 환자가 대상이므로, 먼저 본인이 진료 받고 있는 의원이 참여 의원인지 여부를 고객센터(1577-1000)나 가까운 지사에서 확인하시고 단골의원이 없거나, 이사 등으로 단골의원의 진료가 어려운 경우에는 자택 또는 근무지 인근 지역의 시범사업 참여의원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여의원을 안내받은 후에는 해당의원에 전화 또는 방문하셔서 「만성질환 관리 시범 사업」을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상자로 선정되시면, 대여 받은 의료기기로 측정한 혈압·혈당 수치를 건강iN 또는 M건강보험에 전송(입력)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금융기관용 또는 보건복지분야)가 필요하오니, 사전에 발급 받으시면 참여가 더욱 쉬워집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