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담양읍 시가지 신축건물 용도는?

●만성교 옆 4층 종합상가건물 곧 개장 
●사랑병원 옆 6층 주상복합건물 분양준비  
●농협담양군지부 청사 확장·신축공사 중

종합상가건물(만성교 옆)
주상복합 건물(사랑병원 뒤)
농협군지부 청사 확장공사

추석을 앞두고 담양읍 시가지에 신축중인 대형 상업건물들이 준공을 앞두고 있어 지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본지 취재에 따르면, 담양읍 만성교 인근 공터로 방치되던 곳에 4층 종합상가 건물 신축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 조만간 상가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 버스터미널 건너편 담양중 입구의 담양사랑병원 뒤편에 신축중이던 주상복합건물(상가+아파트)이 완공돼 분양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만성교 옆 상가건물은 부지 1,317㎡(약400평)에 각층 200평 규모의 4층 건물이며 건축주는 (주)인디담양이다. 1,2층에 음식점과 소매점을 입주시킬 예정이며 3층은 학원과 사진관, 휴게음식점 그리고 4층은 탁구장과 기원, 휴게음식점 등의 용도로 쓰여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상가건물이 완공돼 전층에 다양한 업소들이 입주하게 되면, 주민과 관광객등 유동인구 증가로 인해 그동안 침체돼 있던 담빛길과 재래시장 상가 활성화에도 다소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담양읍 천변리 담양중학교 인근 사랑병원 뒤편 신축 주상복합건물은 200평 가량의 부지에 건축주가 주창종합건설에 공사를 의뢰, 각층 약 90평 규모의 6층 건물로 지어졌다. 

이 신축 건물은 실로암한의원이 건축주이며 따라서 1층은 한의원이 들어서고 2층은 업무겸용 오피스텔(2세대), 3층∼6층은 다세대주택(층당2세대, 총8세대)을 분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 농협담양군지부가 농업인들과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업무지원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담양읍사무소 건너편 현재의 위치에 청사를 확장, 신축중이다. 이에따라, 지난 5월부터 담양고 인근 동산병원 뒤편 서해푸른들아파트 상가에 임시사무소를 마련하고 농협업무를 보고 있다.
이와관련, 지역민들은 “담양읍 중앙로와 외곽지역에 여느때보다 활발한 건축붐이 일고 있어 담양이 눈에 띄게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으로 느껴진다” 면서 “장기화 되고있는 코로나19 시대에 중앙로 상가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