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우리동네소식
담양읍 5일시장 ‘쓰담길’ 사업 완료

‘담주예술구-예주구간’ 입주의향자 모집
30일까지 이메일 및 사업단사무실 현장 접수

담양군이 담양읍의 복합문화거점인 ‘담주예술구 예주구간’ 일명 ‘쓰담길’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임대공간에 입주할 의향자를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담주예술구는 문화예술 활동가와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상인들을 유치, 담양의 대표 관광지와 원도심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복합문화거점 공간으로 조성할 목적으로 근대화기 등 과거 담양에 있었던 독특한 건축물 등을 모티브로 신·개축하고 본격적인 오픈을 목전에 두고있다.

이에따라 쓰담길에 입주할 희망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이번 예비 입주의향자 모집은 임대공간으로 계획된 총 1,875.81㎡, 23실에 대한 입주예정 희망자들을 사전 조사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유치하고 예술구의 체계적인 운영을 설계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집은 30일(오후5시)까지 담주예술구사업단에서 이메일과 현장 접수로 받고 있으며, 입주의향자 신청자격은 만25세 이상의 국내외 예술 및 문화 활동가와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공간과 거점을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신청자면 모두에게 해당된다.

또한 담주예술구 조성사업단은 입주 희망자의 현장 방문 희망시 예약을 통해 공간에 대한 이해와 사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입주의향서 제출자는 추후 입주 대상자 선정평가에서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홈페이지(http://www.damya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담주예술구 예주구간 입주의향자 모집과 진행될 입주자 모집을 통해 원도심 문화 경제의 활성화를 이끄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입주하면 인근 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심상만 기자

심상만 기자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