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이개호 의원, 양봉산업 발전 '연속토론회'

제2차 ‘전업 양봉농가 수익보전 유통개선 방안’ 논의

지역구 이개호 국회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 지난 13일 국회 제7간담회의실에서 양봉산업법 원년기념 제도 활성화를 위한 ‘전업 양봉농가 수익보전을 위한 유통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금년 8월 28일 부터 시행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원년을 맞아 기획된 연속토론회 중 2회차 진행된 행사로 지난 8월 4일에는 ‘그린뉴딜 양봉산업육성을 위한 생태 SOC 밀원확대 방안’을 주제로 1차 토론회가 개최된 바 있다.

이개호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양봉산업발전법 시행으로 양봉산업 발전과 양봉농가 소득 증대에 초석이 마련됐지만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할 부분이 많다” 면서 “각계 전문가가 함께한 오늘 토론회를 통해 최일선에 있는 양봉현장의 의견을 듣고 양봉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제도,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양봉농가는 2015년 2만5천 농가에서 지난해 2만9천 농가까지 늘고 있으며 사육봉군수도 196만군에서 274만군으로 증가하는 등 확대일로에 있다. 하지만 올해의 경우 저온 및 비바람으로 벌꿀 생산량이 평년의 2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어 국내 양봉농가의 큰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다. 이에 따라 양봉농가의 소득 안정화와 양봉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정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유상민 군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