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핫이슈
최형식 군수 ‘긴급 브리핑’

9일 관내 일가족 3명 코로나19 확진상황 설명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코로나19 위기극복에 동참하여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12월 7일 담양 세 번째 확진자에 이어 어제 밤에 일가족 3명이 확진 판정받았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먼저 확진자 발생경위 및 조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수북에 거주하는 40대 부부와 20대 자녀(남) 일가족으로 서울 금천구 153번 확진자(12. 9. 확진)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영광 부모님댁에서 가족?친지들과 모여 김장을 하고 5일 오후 수북면 자택으로 이동하여 모임을 지속하고 6일 각자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어제(9일) 서울 금천구에서 확진 통보를 받음에 따라  모임을 같이한 확진자 일가족에 대해 검체를 채취하여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19시 30분경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어제 밤에 즉각 역학조사를 실시하여 확진자 방문시설에 대하여 소독을 완료하였으며, 파악한 접촉자에 대해서는 금일 9시경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하고 있습니다.

확진자 일가족은 8일 저녁부터 기침, 인후통 등 증상이 있었으며, 당일 9시에 강진의료원으로 이송되어 격리치료 중에 있고, 확진자 자택 및 주변에 대해서는 긴급 방역 소독을 완료하였습니다. 아울러, 확진자의 동선을 분석하여 재난문자를 통해 군민들께 알리고 있으며, 해당 시간대 동선이 겹치는 분들은 모두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정부는 국내 전역의 코로나 확산세가 매우 엄중하다고 인식해서 8일 0시를 기해 오는 28일까지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2.5단계로 비수도권은 2단계로 격상하여 특별 방역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인, 가족모임, 사우나, 다중이용시설 등 일상생활 전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우리 지역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요즘 코로나 양상은 감염속도가 대단히 빨라 조금만 방심하면 한사람으로 인해 열명, 스무명으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습니다.우리 군에서도 최근 수도권에 거주하는 자녀와 접촉하여 확진판정을 받았고, 김장을 위한 가족모임으로 인하여 안타깝게도 일가족 3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 시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은 전국이 일일생활권인 점을 감안하여 전국적 대유행과 의료체계 붕괴를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써 지금 비상 상황을 타개해 나가는 힘은 방역 주체인 우리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조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클럽 등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등 유흥시설 5종은 밤 10시 이후 운영을 중단합니다.
둘째,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 홍보관과 노래연습장, 헬스장, 당구장 등 실내 체육시설은 밤 10시 이후 운영을 중단합니다.
셋째, 음식점, 카페 등은 밤 10시까지만 영업을 하며, 밤 10시 이후에는 포장이나 배달만 허용됩니다.
넷째,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영화관, 공연장, PC방, 오락실, 멀티방, 학원 , 독서실, 스터디카페에서의 음식 섭취가 금지됩니다.
다섯째, 결혼식, 기념식 강연 등 각종 모임과 행사는 100인 이상 집합을 금지합니다.
여섯째, 종교시설은 정규 예배 등이 좌석수 50% 이내로 제한되고 모임과 식사가 금지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차가운 동절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실내생활 증가로 인한 환기부족으로 바이러스 생존에 유리한 환경이 되어 코로나19 감염병이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세가지 당부사항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는 수도권 등 타지역 방문을 삼가해 주시고 지역을 방문하는 외지인과의 접촉도 최소화 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연말 송년회, 김장 등 사적모임과 회식을 자제해 주시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는 언제 어디서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강화된 생활속 방역수칙을 꼭 준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군에서는 코로나 없는 연말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차단 방역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힘드시드라도 조금만 더 인내해 주시고 일단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절기 건강 잘 챙기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