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담양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개회

1월25일∼2월3일까지 10일간 회기로 열려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 계획 등 청취
●전남도종합감사 지적사항 조치계획 확인

담양군의회(의장 김정오)가 1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300회 임시회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비롯 지난해 지적된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조금 지원사업 및 주요 건설사업장 현지확인을 통한 지적사항 조치결과, 그리고 군정질문에 따른 조치계획에 대한 청취와 담양군 연구용역관리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외 7건에 대한 조례안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회기에서는 2020년도 전라남도 정기종합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계획도 함께 청취할 계획이다.

김정오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및 기상이변으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규제혁신평가 우수, 재난 및 감염병 관리 국무총리 표창, 산림행정종합평가 최우수상, 투자유치 대상 우수상 등 군정 각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 위기에 강한 담양군의 위상을 드높인 한 해였다”며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 준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의장은 또, “담양군의회도 선택과 집중의 예산안 심사, 의원발의 조례안 및 사업장 현장점검,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 등을 실시했음에도 다소 부진한 점이 있었다” 며 “군민들의 질책을 바탕으로 2021년도에는 집행부의 정책이 올곧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김성중 기자

김성중 기자  ksjkimbyeoll@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