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문화ㆍ환경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담양’ 개관

담양군문화재단, 최상의 창작활동 여건 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통해 이용 가능

담양에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연습 공간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담양’이 문을 열었다.

(재)담양군문화재단에 따르면, 담양읍 지침리 해동문화예술촌 바로 옆 옛 담양읍교회 건물에 ‘아르코공연연습센터@담양’ 시설하고 지난 12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공연예술인들을 비롯 박종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과 김영신 부군수, 이정옥 담양군의회 부의장, 담양군문화재단 조현종 상임이사, 김정숙 사무국장 등 관련인사 20여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해동문화예술촌 내 폐주조장 일부 및 구.읍교회 건물을 연습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아르코공연연습센터@담양’은 소연습실(23.94㎡), 중연습실1(48.28㎡), 중연습실2(44.02㎡), 중연습실3(43.4㎡) 및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방음시설과 전문녹음실 수준의 음향장비를 갖춰 지역 공연예술인들이 안정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담양군문화재단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담양을 통해 공연예술인들이 활발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인근 도시 예술인들의 담양 방문을 유도, 예술인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오늘 개관하는 아르코 공연연습센터가 담양과 인근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예술인들의 수요를 면밀히 분석하고 꾸준히 보완해 지속가능한 창작거점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부가 지원하는 아르코 공연연습센터는 전국에 20개가 있으며 전라도에는 전주,광주,강진에 이어 담양이 4번째로 개관했다. 대관접수는 문체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통해 이루어지고, 담양 아르코는 5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김성중 기자

김성중 기자  ksjkimbyeoll@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