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이개호 의원,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2021한농연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선정
농업인의 사회·경제·정치 권익신장에 기여

지역구 이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이  ‘2021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농업인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치인을 표창하기 위한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한농연에 따르면, 올해 수상자 선정과 관련해 정기국회 국정감사 기간 국회 농해수위 소속 국회의원들의 정책 질의 모니터링과 각 의원실에서 발표한 보도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주요 언론사 의견 수렴을 통해 객관성과 공정성 제고에 힘썼다.

이개호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쌀값 폭락 우려로 불안감에 빠진 쌀생산 농가의 생존을 위한 선제적 시장격리 촉구, AI로 인한 살처분 후 재기의 길을 찾지 못하는 농민들에 대한 보상금 및 재입식 기준개선 요구, 최저임금 수준의 일당을 받으면서 목숨을 걸고 산불 현장에 뛰어들고 있는 ‘산불진화대’ 처우개선 등 소외되거나 사각지대에서 고통을 받고있는 농어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생국감의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농연은 "이개호 의원이 2021년 국정감사를 통해 농업인의 사회·경제·정치적 권익신장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 상의 의미는 우리 농업농촌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우리 농업발전과 농업인을 위한 정책 마련 및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유상민 전문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