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본지, 외부강사 초청 6차 ‘사별연수교육’

한국시민기자협·뉴스포털1 고성중 대표 특강
‘주민참여 보도와 시민기자 활용’ 주제 

담양뉴스는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지원하는 외부강사 초청 2022년도 6차 사별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별연수교육은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고성중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본사 회의실에서 편집국 기자, 전문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 보도와 시민기자 활용’ 주제로 사별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 고성중 대표는 ▲한국시민기자협회 현황 ▲시민기자 양성교육 ▲시민기자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시민기자 활용의 중요성과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고 대표는 자신이 설립한 한국시민기자협회의 운영 상황과 비젼 등을 사례로 들며 현재 전국 각 지역에서 협회 교육을 수료한 약 5천명중 500여명이 시민기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상황을 설명하면서 특히, 군 단위 지역신문의 경우 인력수급 여건상 주민참여보도를 통한 지역독자들의 관심유도 차원에서는 물론이고 지역특색 동네뉴스 발굴보도 확충을 위해 다양한 분야 시민기자 활용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담양뉴스의 시민기자 활용에 대해서는 담양뉴스 ‘마을기자단’을 좋은 사례로 거론하면서 향후 마을기자 역량강화를 위한 ‘담양뉴스 시민기자 아카데미’ 운영도 필요함을 강조했다. 

고 대표는 “담양뉴스의 마을기자단은 지역 현실에 맞는 마을기자의 자격과 정기교육, 적절하게 부여하는 맞춤형 혜택과 함께 마을기자 활동에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박지현 기자

박지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