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소식정보
‘전남도 명장’에 도전하세요

전남도, 38개 분야 92개 직종 대상 모집
9월 23일까지 신청접수

전남도가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를 찾아 도내 기술인 위상을 높이고 그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전라남도 명장’을 선정키로 하고 오는 9월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전라남도 명장은 기계설계, 선박설계, 전기, 식품가공, 제과·제빵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 종사자 중 연간 5명 이내로 뽑는다.

신청 자격은 ▲지원한 직종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기술인 ▲공고일 기준 도에 5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도내 산업체에 5년 이상 종사한 기술인 ▲숙련기술 보유정도가 높으며 지역 숙련기술 발전이나 숙련기술자 지위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술인 등이다.

신청서는 전남도청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중소벤처기업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위원을 초빙해 1차 서류, 2차 현장실사, 3차 면접 순서로 진행하고 명장 심의원회에서 의결해 선정한다.

명장으로 선정되면 ‘전라남도 명장’ 칭호와 함께 명장증서, 현판을 수여하고, 연 100만 원씩 5년간 총 500만 원의 기술장려금도 지원한다.

신청서 서식과 작성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061-286-3773)로 하면된다. /유상민 군민기자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유상민 군민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군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