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교육지원청, 담양뉴스에 ‘감사장’

3년 연속, 발간책자 기증에 감사의 뜻 전달
본지, 【담양의 보물 대나무】 책자 2천권 기증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이 지난 28일 지역사회 언론 공익활동 감사의 뜻으로 담양뉴스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담양교육청은 이날 본지(담양뉴스)가 2020년과 2021년에 담양의 역사와 이야기, 인물의 이야기를 모은 도서 「꼭 알아야 할 담양의 문화유산1,2」 책자 기증에 이어 올해도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지원으로 대나무골 담양의 상징물이자 부존자원인 【담양의 보물 대나무】 책자를 제작, 학생들의 교육에 활용해 달라며 2,000권을 교육청에 기증한데 따른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장광호 편집국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담양의 보물 대나무」 책자는 대나무가 지역의 정체성이자 지역의 가장 소중한 향토문화 자원임을 인식하고 이를 보존 및 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제작한 담양대나무 관련 가이드북이다.

책에는 대나무에 대한 일반 상식, 담양과 대나무의 관계, 담양 대나무의 세계화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기증받은 책을 우리 지역 초,중학생들이 지역의 문화유산을 공부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숙 교육장은 “매년 담양의 문화유산에 관한 책자를 발행하여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기증해 준 담양뉴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담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담양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진 ‘가사문학 향기 품은 담양인 기르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박지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