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청춘베리팜 임동만 대표, '농식품부 장관상'

‘2022 강소농 대전’ 농가경영개선분야 수상

청춘베리팜 임동만 대표가 농촌진흥청 주관 ‘2022 강소농 대전’ 농가경영개선 분야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강소농대전을 개최해 우수강소농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대회에서는 담양군의 임동만 대표가 영예의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임동만 대표는 청년농업인으로 2020년부터 강소농 지원사업에 참여해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담양군 대표 우수 강소농이다.

현재 담양의 특산물인 딸기를 재배·가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판매중이며 딸기 체험농장도 운영하고 있다.

이같은 열정으로 많은 농업인들에게 귀감을 주고 있으며 특히 담양군 4-H회, 귀농귀촌협의회 등에서 꾸준히 활동하면서 미래농업 인력으로써 농업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소아당뇨협회 환우를 위해 자신이 재배한 딸기를 기증하며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에 울림을 주기도 했다.

이병노 군수는 “우리군 농업인이 강소농 우수농가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영개선 의지가 강하고 열정을 보이는 농업인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소농 지원사업은 중소가족농을 대상으로 경영개선 역량강화 교육,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 작지만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강성오 전문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