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임원 워크샵’ 개최

22개시군향우회 임원 대상 경기 가평서 열려
이성백 재경담양군향우회장 주최

재경광주전남향우회(협의회장 이성백, 재경담양군향우회장)가 22개 시군향우회 임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2일 경기도 가평군 소재 ‘운암스마일펜션’에서 워크샵을 가졌다.

이날 워크샵에는 재경22개시군향우회의 회장단, 사무총장단, 청년회장단, 여성회장단, 산악회장단, 골프회장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 1부는 개회식에 앞서 '명사 초청시간'을 갖고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특위위원장을 맡고 있는 양향자 국회의원을 초청, '과학기술·패권국가-세계를 선도하는 부국강국으로 가는 길' 주제로 꿈과 당위성 그리고 비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2부 개회식에서는 이성백 협의회장이 축사를 통해 “재경광주전남 22개 시군향우회를 운영하는 회장들과 임원들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워크샵을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깊으며 특히 22개 시군향우회장님들께서 한 분도 빠짐없이 전원 참석해주시고 찬조를 해주셔서 의미가 크다.” 인사하고 “오늘 행사가 배움이 있고 유익하며 더욱 단합과 친교를 다지는 워크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날 격려차 참석한 박지원 전.국정원장은 축사에서 “고향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하는 마음과 애향심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3부에서는 청·백팀으로 나눠 추억의 오재미 던지기, 오징어 게임, 400m 계주 등 체육행사를 진행했으며 4부는 담양출신 임채남, 윤설아, 송유나 등 가수들의 공연과 임원들 장기자랑으로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마친 이성백 협의회 회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후원해 주시고 특히 식비 전액을 찬조해주신 최대규 향우회장님께 큰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찬조해주신 이종덕 명예회장님과 이은성 감사님, 강윤성 수석부회장님과 양광용 수석부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행사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행사에는 김용엽 사무총장단 연합회장과 오기수 장성군향우회 자문위원이 기념타올과 찜질팩을 찬조해 참석자 전원에게 전달했다. /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