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이개호 의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270여 시민단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지방소멸 방지 다양한 정책대안 제시 높은 평가

 

지역구 민주당 이개호 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이 지난 6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270여개 시민단체가 모인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청년 및 대학생,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한 평가위원들로 하여금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적이고 정밀하게 분석해 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하는 상이다.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개호 의원은 작년 국정감사에서 ‘지방소멸 방지를 위한 문화격차 해소’를 화두로 ▲심각한 문화기반시설 수도권 편중 해소를 통한 지방소멸방지책 마련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한 지역관광정책 전면 재검토 필요성 촉구 ▲노후화율 높은 지방공공체육시설 지원확대 ▲전통사찰 개보수 자부담 비율 축소 ▲마한사 지원확대를 통한 우리 고대사 바로잡기 필요성 등 다방면에 걸쳐 정부정책의 사각지대를 지적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주권자인 시민여러분들이 종합적 평가를 통해 선정해 주신 상이라 영광스럽고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앞으로도 정부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철저히 견제하고 국민의 삶이 보다 나아질 수 있는 정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상민 전문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