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전남도립대학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전문학사 484명 배출, 유치원 정교사 14명 자격취득

▲전남도립대 학위수여식

전남도립대학교가 지난 2년간 현장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창의적 전문기술 인력으로 성장한 484명의 전문학사 졸업식을 개최했다. 

전남도립대에 따르면, 지난 10일 교내 학생문화복지관 아트홀에서 졸업생 대표와 수상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2년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은 가상융합세계(metaverse) 등 국제적 정보통신 신기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졸업생 대표와 성적우수표창 수상자는 현장에 참여하고, 졸업생 등은 가상융합세계(metaverse) 플랫폼인 전남도립대학교 가상융합세계 캠퍼스에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체 수석을 차지한 임혜란(도예차문화과) 학생과 484명의 졸업생은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고, 이 중 유아교육과 14명은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축사에서 박병호 총장은 “2022년 학위수여식은 가상공간을 캠퍼스로 개설해 졸업생이 편하게 실시간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며 “졸업생이 대학에서 키운 역량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세상 속으로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전남도립대학교는 2023학년도 전 학생 대상 장학금 지급 추진 등 교육혁신 구현을 통해 학생 맞춤형 취업교육 중심대학으로 도약하는 등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유상민 전문기자

유상민 전문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