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전남교육청, 방학중 돌봄교실 ‘도시락’ 무상지원

초등학교 403개교 1만873명 점심제공

전남도교육청이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도시락’을 무상 지원한다. 

전남교육청은 학생들의 방학 중 중식문제 해결을 위해 TF를 운영해 온 결과 올해부터 초등 403개교 1만873명의 학생들에게 도시락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방학 중 큰 고민거리였던 초등학생들의 점심식사 문제가 해결돼 학부모들의 양육 공백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방과후 연계형 돌봄교실·초1 에듀케어 포함)을 이용하는 학생들이며, 도시락 구입비로 1인 1회 8,000원을 지원한다. 

학교 내부 협의가 이뤄진 경우에는 업체로부터 대용량의 음식을 제공받아 배식하는 방법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도시락 공급이 어려운 도서벽지와 납품소량으로 공급업체 배송 불가 시에는 인근식당을 이용해 중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전남교육청은 ‘행복도시락’ 지원사업과 관련한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교육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방안을 강구 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행복도시락 지원을 통해 학부모와 아이들이 방학 중 점심 해결에 대한 부담을 덜고 교육활동에 전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해 행복도시락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상민 군민기자

(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유상민 군민기자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군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AI-읽어주는신문]
담양군복지재단, 2천만원 모금 추진
[AI-읽어주는신문]
Damyang Welfare Foundation Pus...
[AI-읽어주는신문]
潭阳郡福利基金会,推๢...
[AI-읽어주는신문]
Quỹ Phúc Lợi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