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담양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폐회'

제2회 추경예산 235억원 원안대로 의결
의원발의 조례 6건 등 안건 25건 처리

담양군의회(의장 최용만)가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12일간 일정으로 진행한 제323회 담양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보조금 지원사업 실태조사  ▲조례안 및 기타 의안 등을 심사·의결한 것을 비롯 박은서 의원이 '농촌유학 활성화'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군의회는 이번 회기에서 보조금 지원사업장에 대한 운영실태를 점검한 결과 총35건(건의28건, 개선6건, 시정1건)의 지적사항에 대해 개선방안 등을 강구하도록 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결과,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시급성이 높은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대한 복구사업 추진을 위해 필수 경비를 반영했다고 판단해 증액된 235억원에 대해 원안 의결했다.

회기 마지막날인 지난 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조례안 19건, 기타의안 6건 등 25건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원안 의결한 19건의 조례 중 의원발의 조례는 6건으로 ▲박준엽 부의장-담양군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관훈 자치행정위원장-담양군 업무협약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명영 의회운영위원장-담양군 대안 교육기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최현동 산업건설위원장-담양군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용호 의원-담양군 농어업재해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이기범 의원-담양군 방사능 등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 이다.

해외출장중인 최용만 의장을 대신해 박준엽 부의장은 폐회에서 “이번 회기동안 심도 있게 심의한 예산이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당부드리며 아울러, 보조금 지원사업 현지조사 및 5분 자유발언, 조례안 심의 등 주요 안건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신 동료 의원들과 더불어 집행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박은서 의원은 인구유입과 농촌학교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농촌유학’ 정책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농촌유학’ 모델 개발과 유학생들을 위한 주거공간 마련, 관련 기관 간 유기적인 협의체 구성 등 ‘농촌유학’의 전반적인 추진방향에 대해 집행부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관련기사=박은서 의원 '5분 발언) /조성원 기자

조성원 기자  jjfromsw@kakao.com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AI-읽어주는신문]
담양군복지재단, 2천만원 모금 추진
[AI-읽어주는신문]
Damyang Welfare Foundation Pus...
[AI-읽어주는신문]
潭阳郡福利基金会,推๢...
[AI-읽어주는신문]
Quỹ Phúc Lợi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