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㊲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담양-정읍(경유)-서울 버스노선 건의합니다.
9월1일 담양-서울 버스가 정읍을 경유할 수 있게 개편됐으나 정읍에서는 내릴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에, 정읍에서 내릴 수 있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9월4일/임**)

답변 : 현재 2023년 9월 1일부터 담양 출발- (정읍) -서울 도착하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경유지 하차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 인가를 거쳐 시행되는 사항이라서 버스회사에서는 절차를 거쳐서 건의할 예정입니다. 군도 주민편의를 위해 절차 진행 시 최대한 협조토록 하겠습니다.

Q 면앙정 소개 게시판 수정 부탁드립니다.
면앙정을 소개하는 게시판에 문장이 이상합니다. ‘송순’은 인물인데 문장을 보면 ‘송순은...후학을 길러냈던 유서 깊은 곳이다’라고 장소로 글이 써졌습니다. (9월4일/윤**)

답변 : 현재 면앙정 문화재 안내판의 오기 내용에 대해 현장 확인을 완료했으며, 국가유산기본법(문화재청 추진) 제정에 따른 담양군 관내 안내판의 일괄 정비가 예정되어 있으니, 잘못된 내용 등에 관한 검수 후 조속히 시정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Q 담양-서울 고속버스 요금 문의합니다.
담양-서울 버스노선이 정읍에 경유하는 것으로 변경돼 기존 운행 시간이 30분가량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운행 시간이 늘어났는데도 불구하고 버스 금액은 더 인상됐습니다. 담양-서울 버스를 이용객이 적어 정읍을 경유하는 것은 이해가 가나 요금이 인상된 것에 대해 이해가 가지 않아 문의합니다. (9월6일/김**)

답변 : 현재 중앙고속에서 담양 출발- (정읍) -서울 도착하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직행으로 운행되었던 노선이 경유 지점이 추가돼 운행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기존 담양-서울 간 운행 우등기준 버스요금은 31,100원이었으나, 현재 30,500원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기준 버스요금은 23,400원임을 알려드립니다.

Q 담양-서울 2개 직통 노선 회복해주세요.
버스 승객이 적어 비경제적이다는 생각이 들어 담양-서울 버스노선이 정읍을 경유하는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버스 운행 시간이 3시 20분에서 4시간 이상 늘어났습니다. 특히 금요일 3시에는 퇴근 시간과 맞물려 더욱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에 2개 노선이라도 담양-서울 직통 노선을 회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9월14일/김**)

※ 민원제보 : 담양뉴스 ☎ 381-8338/ 홈페이지 【기사제보】 / 이메일 dnnews@hanmail.net】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