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전남도의회, '복지시설 종사자 지원'  앞장

근무환경 등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지역구 박종원 의원, 대표위원 맡아 추진 중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원정책 연구회’(대표위원 박종원)가 지난 11일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는 박종원 대표위원(더불어민주당, 담양1)을 비롯 연구단체 위원과 정책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세한대학교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태조사 중간결과 및 연구 추진상황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이 이뤄졌다.

‘전라남도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인권보호 및 개선을 위한 분석 연구’의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복지시설 유형별 종사자 근무환경 실태조사 ▲종사자의 요구도 조사 ▲종사자 인권보호 및 개선을 위한 정책방안 제언 등이 있다.

박종원 대표위원은 “우리 전남은 인구 구조상 고령인구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전남의 사회복지시설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한 축을 기능하고 있다”며  “전남도의회가 앞장서 시설 종사자분들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연구회 위원들은 용역수행기관으로부터 보고 받고 관련 조례의 특수성에 대한 질의와 설문 항목 설계에 대한 수정 등을 요구하며 연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한편, 연구회는 박종원(담양1), 조옥현(목포2), 김인정(진도), 김재철(보성1), 김미경(비례), 손남일(영암2), 최정훈(목포4), 정영균(순천1), 박경미(광양4), 진호건(곡성) 위원 10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상민 군민기자

(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유상민 군민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군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