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㊳

【담양뉴스 민원24시】㊳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태목리-황금리 구간 가로등 설치 필요합니다.
야간에 태목리-황금리 구간에서 차량운행 중 가로등이 없어 도로와 코너 부분이 잘 구분이 되지 않아 위험합니다. 이에 가로등 설치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9월18일/김**)

답변 : 현재 담양군 보안등 설치는 해당 면사무소 신규설치 대상지 우선순위 의거 사업추진을 하고있음을 알려드리며 신청하신 장소가 광범위해 설치 위치가 불명확한 바, 위치를 상세히 말씀해주시면 수북면사무소 대상지 우선순위에 포함될 수 있게 건의하겠습니다. 

Q 헌혈 날짜 홍보해주세요.
헌혈하기 위해 광주로 가는 것보다 담양에서 헌혈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담양에서 헌혈을 언제 하는지 홍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0월10일/박**)

답변 : 헌혈은 대한적십자사의 전국 소재 혈액원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 147개소의 헌혈의집이 있으며 광주·전남지역에는 광주 6개소, 전남 3개소(목포, 순천, 여수)가 운영 중입니다. 헌혈의집 설치기준은 소상공인진흥원 조사결과 유동인구 5만이상으로 우리군은 이 기준에 충족되지 않아 설치 운영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담양군에서는 향후 군민의 헌혈참여 확대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일정 협의 후 추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Q 자전거 도로에 전동바이크, 전동차 위험합니다.
담양 죽녹원부터해서 자전거길에 전동바이크, 전동차들이 너무 많이 들어와 있어서 매우 위험 한 것 같습니다. 자전거 도로에 수많은 전동바이크, 전동차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10월10일/박**)

답변 : 현재 해당 전동기 대여업은 자유업종으로 분류되어 지자체의 별도의 인허가 없이 영업을 하는 중으로 파악됐습니다. 전동기 대여업의 지자체 관리 권한 부재로 인해 적극적인 대처는 어려우나 담양경찰서와 협의해 대여업체 방문 및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Q 오수관 공사 때문에 불편합니다.
현재 오수관 공사를 하고 있는데 영업하는 길목을 막았다 안 막았다 시간이나 날짜 상관없이 시시때때로 진행해 손님들이 너무 불편하다고 합니다. 특히, 어느 손님은 그냥 돌아가신 적도 있다고 합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길을 막고 끝내겠다는 이야기라도 미리 말씀해주셔야 손님들한테 말씀을 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 민원제보 : 담양뉴스 ☎ 381-8338/ 홈페이지 【기사제보】 / 이메일 dnnews@hanmail.net】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