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문화ㆍ환경
‘제7회 담양군 성인문해 한마당’ 성료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 주제 150여명 참여
양순덕님·이은순님 버금상, 박정순님 으뜸상 수상

담양군이 지난 25일 담양군노인복지관에서 '제7회 성인문해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인문학 문해교실 학습자 및 평생교육 참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라는 주제로 학습자의 새로운 도전을 격려하고 그 노력의 결과물인 시화 작품을 전시하는 등 학습자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무정면 행복학습센터 라인댄스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공립 즐거운어린이집 원생들의 축하공연과 시화전 수상자에 대한 표창을 진행했다.

이와관련, 사회전 수상자는 양순덕님과 이은순님은 버금상을 박정순님은 으뜸상을 수상했으며, 시화전 으뜸상 수상자인 담양읍 광동마을 박정순 학습자의 시 낭송을 진행됐다.

이어, 시화작품전, 평생학습 체험관과 ‘도전! 문해 골든벨’, 어르신 힐링 웃음 강의,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건강을 선물했다.

이병노 군수는 “단순한 문해교육에 더해 생활 문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행복을 위한 효도행정, ‘향촌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인문학교육·전통정원 특구로서 한글을 읽고 쓰기가 어려워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군민을 위해 강사가 마을에 직접 찾아가 한글을 교육하고 있으며, 현재 11명의 강사와 함께 22개소의 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읽어주는신문]
Dự án Di sản ...
[읽어주는신문]
Tỉnh Chon nam hỗ t...
[읽어주는신문]
【Cùng sống chung......
[읽어주는신문]
Huyện Dam yang , d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