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전남도교육청, 디지털 성범죄예방 ‘댄스챌린지’

11월중 개최, 주제 ‘우리가 만드는 깨끗한 디지털 세상’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우리가 만드는 깨끗한 디지털 세상’ 주제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댄스 챌린지를 개최한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보컬-한국창의예술고, 댄스-전남예술고)과 함께 자체 제작해 유튜브 채널 ‘전남교육TV’에 탑재한 디지털 성범죄 예방 홍보영상을 활용, 11월 중 댄스 챌린지를 열고, 12월에는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 후 전남교육TV에 탑재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전남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숏폼(음원 중 1분 이내) 동영상을 촬영해 댄스 챌린지에 참여하고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예방 교육을 실현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전남교육청은 디지털 성범죄가 우리 청소년의 일상 가까이에 있고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디지털 사용이 일상화된 학생들의 디지털 성인지 감수성을 기르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인지 교육을 지원하는 것과 함께 문화예술과 연계한 디지털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이번 댄스 챌린지는 곧 완성될 로블록스 활용 게임 콘텐츠와 더불어 학생의 자발적 참여를 일으킨다는 점에서 교육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시민성을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유상민 군민기자

(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유상민 군민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군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