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본지, 바지연 세미나 ‘장려상’ 수상

사업기획부문 발표, 우수사례 선정

본지가 바른지역언론연대(이하 바지연) 주관으로 지난달 28~29일 양일간 경남 함양군 인산가 연수원에서 열린 ‘2023바른지역언론연대 세미나’ 에서 사업기획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2023바른지역언론연대 세미나’에는 전국 바지연 회원사 53개 지역신문사가 모여 ‘지역신문의 미래를 묻다’ 주제로 기념식과 함께 세미나, 우수사례 발표, 특강 및 분임토의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 풀뿌리언론상 시상식에서 본지는 올해 분기별로 제작, 발행중인 【우리동네 카페지도(담양뉴스와 함께하는 카페여행)】가 사업기획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사례 소개는 본지 조성원 기자가 발표에 나서 담양뉴스가 금년초부터 기획·제작, 관내 관광명소와 음식점 등에 배포중인 『담양뉴스와 함께하는 카페여행-우리동네 카페지도』에 대한 기획 의도와 취지 등을 설명했으며, 향후 담양의 핫 카페를 소개하는 ‘가이드북’ 발간으로 확대할 방침임을 소개했다.

한편, 본지는 관내 250여개에 달하는 카페들이 담양의 새로운 【카페문화】를 형성하고 있음에 주목, 이를 담양여행과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는 한편 관내 카페업소들의 영업활동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지역경제살리기 일환으로 적극 홍보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