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이규현 도의원, '농업의 가치 알리는 농정' 주문

농산물 관한 국민의 잘못된 인식개선 강조

전남도의회 지역구 이규현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2)이 지난 3일 제376회 제2차 정례회 농축산식품국, 농업기술원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후위기, 탄소중립 등에 공헌하고, 국민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기여하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날 이규현 의원은 “농업과 관련된 홍보·교육실적 대부분이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 또는 청년 창업농 등 특정 대상에 대한 보조사업 알리기에 치중된 현재의 농정 홍보에 아쉬움이 있다”며 "청년농, 귀농인 등 농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가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농업가치 알리기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각종 언론 매체에서 해마다 들쑥날쑥한 농산물 가격이 보도되면서, 마치 농산물이 물가 인상의 주범인냥 호도되고 농업인은 각종 보조금에만 치중한다는 인식이 현재 일반 국민이 생각하는 농업이다"며 "하루빨리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남도 강효석 농축산식품국장은 “지적하신 내용을 충분히 공감하며, 우리 농업이 단순 농산물 생산·공급이라는 본연의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국민경제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리는데 관련기관, 각 시군 등과 함께 협력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유상민 군민기자

유상민 군민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군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