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담양뉴스 민원24시
【담양뉴스 민원24시】㊴

【담양뉴스 민원24시】㊴
담양뉴스는 지역밀착형 하이퍼로컬 저널리즘을 지향하는 가장 담양다움을 실천하는 풀뿌리 지역신문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군민, 독자 여러분들의 소리를 귀담아 듣는 【담양뉴스 민원24시】 코너를 신설해 지면에 보도합니다. 

담양군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민원사항은 물론 담양뉴스에 직접 제보하는 민원과 애로사항을 지면에 게재하고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공동체의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
Q 오수관 공사 때문에 불편합니다.
현재 오수관 공사를 하고 있는데 영업하는 길목을 막았다 안 막았다 시간이나 날짜 상관없이 시시때때로 진행해 손님들이 너무 불편하다고 합니다. 특히, 어느 손님은 그냥 돌아가신 적도 있다고 합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길을 막고 끝내겠다는 이야기라도 미리 말씀해주셔야 손님들한테 말씀을 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10월26일/이**)

답변 : 현재 담양군은 안내 현수막 및 간판 설치, 신호수 배치를 통한 교통안내를 하고 있으나 교통통제 및 공사일 등 안내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 죄송합니다. 앞으로 불편 민원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대나무 뿌리 때문에 불편합니다.
죽녹원 일원에 있는 주택으로 10년 넘게 대나무 뿌리를 제거하며 채소를 기르고 있는데 이번 밭에 들어온 대나무 뿌리를 제거하다 다쳤습니다. 민원 담당자가 확인했으나 그 후로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대나무 뿌리 때문에 너무 불편합니다. 꼭 해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0월29일/박**)

답변 : 죽녹원 대나무 뿌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차단막을 설치하는 방안을 마련했으나 금년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내년 초 예산 확보 후 추진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Q 행사 끝나고 뒤처리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가을 풍경을 보기 위해 담양에 관광객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관방제림 근처에 행사 끝나고 남은 쓰레기가 곳곳에 방치돼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오는 만큼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면 좋겠습니다. (10월31일/박**)

답변 : 당일 주최 측의 행사 지연으로 인해 예정된 시간에 행사를 끝마치지 못해 행사 마무리를 제때 하지 못했습니다. 늦게 처리해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추후 행사 진행에 있어 참고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Q 반사경 설치 필요합니다.
고서면 동운리 595-24 부근에 반사경 설치가 필요합니다. 골목길에서 소방도로 나가는 길이 좌측에 농지가 있어 시야 확보가 가능하나 우측은 주택이 있어 시약확보가 안 됩니다. 이에 반사경을 설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0월31일/박**)

Q 공고 앞 회전교차로 방지턱 높아요
공고 앞에 생긴 회전교차로 주변 방지턱이 너무 높아서 차량에 손상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아무리 속도를 줄여도 방지턱이 너무 높고 방지턱 모양이 급격한 경사로 모양입니다. 이에 방지턱을 개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11월9일/이**)

※ 민원제보 : 담양뉴스 ☎ 381-8338/ 홈페이지 【기사제보】 / 이메일 dnnews@hanmail.net】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