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담양뉴스 소식
담양뉴스 ‘지역신문 활용교육’ 성과있다

주제 【우리도 기자, ‘마을신문’ 만들기】 
교육참가자 만족도 조사 ‘매우만족’ 평가

담양뉴스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2023년도 지원사업에 선정돼 【우리도 기자, ‘마을신문’ 만들기】 주제로 2차례 진행한 ‘지역신문 활용교육’ 이 당초 목적과 취지대로 성과를 거두었다. 

담양뉴스는 지난 10월 16일 담양읍, 10월 24일 무정면 등 마을기자 교육에 관심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지역신문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후 참가자 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10개 항목의 만족도 조사(5점)에서 ▲전반적 만족도(4.21) ▲교육프로그램 내용 및 운영만족도(4.12) 등으로 나타나 지역신문 활용교육이 ‘매우만족’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교육 참가자들은 조사에서 담양뉴스가 △지역의 내용을 잘 다루고 있다. △지역신문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기자의 역할, 기사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모범적이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이었다. 등의 응답으로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과 호응을 보였다.

특히, 담양뉴스의 【우리도 기자, ‘마을신문’ 만들기】 지역신문 활용교육에 대해 주변 지인, 동료 등에게 교육을 추천하겠다는 항목과 강사의 전문성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점을 주었다. 

한편, 담양뉴스는 올해 2차례에 걸쳐 진행한 ‘지역신문 활용교육’에서 지역신문의 역할과 활용을 통한 마을신문 만들기를 중심으로 ▲기사란 무엇인가?▲기자는 누구인가? ▲기사 작성의 기본 ▲기사거리 찾기 ▲취재의 기초와 취재원 ▲기사 쓰기와 기사 고치기 ▲보도자료 이용 기사쓰기 ▲담양뉴스 기사작성 사례 등 소주제를 통해 마을기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장광호 편집국장

( ※ 이사업(기사)은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