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담양시장' 입점상가 설명회 개최

오는 24일 오후2시, 담빛농업관
담양군, 50여개 입점상가 모집예정

담양군이 오는 24일 담빛농업관에서 내년 상반기중 새롭게 문을 열 담양시장의 입점상가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담양군이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루프탑가든형 담양시장 재건축공사 준공이 내년 3~4월로 예정됨에 따라 개최하는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상가 입주조건, 품목, 상가운영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전국 최초 현대식 전통시장인 군산시장 운영사례를 통해 향후 상가운영에 필요한 전문적인 상담도 병행할 방침이다.

현재 담양시장은 옥상을 활용하는 ‘루프탑가든’형 복합상가로 건축중이며 1층은 시장 기능을 강화한 상설점포 40여개, 2~3층은 먹거리 장터와 카페 등 8개 점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관련, 담양군은 경쟁력 있는 상가 모집을 통해 인근 죽녹원, 국수의 거리, 담주 다미담예술구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 모색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재건축 공사가 여러 가지 이유로 지연된 점을 고려해 최대한 빨리 시장 내 공간구획을 마무리하고 입점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담양만의 특화된 상업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근 도시 전문 경영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주문했다./ 조성원 기자

조성원 기자  jjfromsw@kakao.com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담양군민 2023-11-19 13:01:55

    평일에도 누구나 찾는 전통시장의 명소를 만들려면
    지혜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예를들어 대기업이 운영중인 스타벅스나 대형 노브랜드매장 등을 유치해
    스타벅스, 노브랜드 이용객이 전통시장도 이용할수 있게 한다면 시너지효과 크리라봅니다. 아마도 담양군에서는 분명히 안하겠지만 담에라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