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문화ㆍ환경
한국대나무박물관, 대나무 실감 콘텐츠 ‘기획전시’

미디어 콘텐츠환경 구축 시범전시회 개최
‘대나무의 사계’ 주제, 3가지 이벤트 마련

담양군이 한국대나무박물관 제1전시실에 대나무 소재를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환경을 구축, 시범적으로 기획전시를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는 지역 특화자원인 대나무를 활용, 대나무박물관의 상설전시와 함께 총체적 감흥을 누리는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선보인다.

기획전시는 ‘미디어를 통한 경험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 담양만의 지역특성을 토대로 ‘대나무의 사계’, ‘대나무의 모든 것’ 등의 이야기를 구성해 실감 콘텐츠를 구현했다. 

또한 제1전시실 기획전시 개관기념 이벤트를 2024년 2월 16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앱 ‘여기어때’를 통해 담양에서 숙박할 시 1박당 2명 무료입장을 지원하고 두 번째 ‘얼른 오시오’ 이벤트는 관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1인당 담양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세 번째 ‘소문내기’ 이벤트는 기획전시를 관람한 후 본인 SNS에 후기글을 게시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현장에서 소형 여행가방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영상 기획전시를 통해 실감나는 체험환경을 조성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변화하는 한국대나무박물관으로 거듭나겠다”며 “이번 전시에 군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