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방자치ㆍ교육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주제 '간담회'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원정책연구회, 활동시작
지역구 박종원 도의원, '대표의원' 맡아 

담양지역구 박종원 도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있는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2024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원정책 연구회(대표의원 박종원, 담양1)’가 지난 12일 연구주제 선정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박종원 대표의원은 연구단체 연간 운영계획과 활동 방향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시설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조례제정 및 표준 매뉴얼 개발 등을 제시했다.

박종원 대표의원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권익향상은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데 꼭 필요하다”며 “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종사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연구회는 오는 12월까지 9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공청회·토론회 등으로 도출된 결과를 정책 제안 및 의정활동 자료로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박종원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아 활동하는 연구회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및 지위 향상 도모를 위해 결성된 의원 연구단체이다. 박종원(대표, 담양1), 이동현(보성2), 조옥현(목포2), 김인정(진도), 김재철(보성1), 김미경(비례), 손남일(영암2), 최정훈(목포4), 정영균(순천1), 박경미(광양4), 진호건(곡성) 위원 등 11명으로 구성돼 있다. /유상민 전문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