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담양군의회, 올해 ‘의원연구활동’ 본격 가동

3개단체 구성, 주제별 주요현안 연구 11월까지 진행 
대표의원 최용호,박은서,이기범 의원 맡아

담양군의회(의장 최용만)가 지난 19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에서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연구활동계획’에 대해 심의한 결과, 원안 의결됨에 따라 올해 의원연구단체 활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올해 의원연구단체는 ▲담양군 전통문화 연구회(대표의원 최용호, 연구의원 최용만·정철원) ▲담양군 인구소멸 대응정책 연구회(대표의원 박은서, 연구의원 장명영·박준엽) ▲담양군 하천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이기범, 연구의원 조관훈·최현동) 등 3개 연구단체가 활동하게 된다. 

이들 3개 연구단체는 각각 ▲창평전통쌀엿 현황분석 및 특화제품개발 등 발전방향 연구 ▲담양군 인구소멸 대응정책과 농촌유학 활성화 방안 ▲담양군 하천관리 현황분석 및 정책방향 연구 등 연구과제에 대해 11월말까지 관계자 의견수렴 및 현장답사 연구활동을 실시하며 각각의 활동결과와 군정 발전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올해 연구활동과 관련, 최용만 의장은 “각 의원연구단체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함께 의원들의 입법과 의정 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담양군의회 의원연구단체는 특정분야에 관한 자치입법, 의정 및 군정 전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정책의 연구·개발 등을 목적으로 의원들로 구성돼 의회에 등록한 단체이다.

제9대 담양군의회 연구단체는 2022년 ‘담양군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 외 1개, 2023년도 ‘담양군 관광활성화 연구회’ 외 1개 연구단체 등 4개 연구단체가 등록해 활동한 바 있다. /조성원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읽어주는신문]
Dự án Di sản ...
[읽어주는신문]
Tỉnh Chon nam hỗ t...
[읽어주는신문]
【Cùng sống chung......
[읽어주는신문]
Huyện Dam yang , d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