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담양소방서 '하트세이버' 선정

최완길 소방교 등 5명 인증서와 배지 수여

담양소방서(서장 박원국)는 지난달 25일 119구급활동 중 심정지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란 심정지, 호흡 정지가 온 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소생시킨 사람에게 수여하는 제도로 하트세이버를 인증받기 위해서는 병원 도착 전 심전도ㆍ자발순환 회복, 병원 도착 전ㆍ후 의식 회복, 병원 도착 후 72시간 생존 등 3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이번에 하트 세이버로 선정된 이들은 지난해 12월31일 담양군 수북면 밭에서 의식을 잃은 심정지 환자 A씨(57)에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담양119안전센터 최완길,송유명 소방교, 김주하 소방사, 고서119지역대 곽재환 소방교, 이경규 소방사 등 5명이다.

또 이달의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소방장 박지용, 소방사 강종식에게 상패 및 문화상품권을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를 수여받은 최완길 소방교는 “구급대원으로서 시민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영예 하트세이버를 받게 되어 너무 영광된 일이다”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원국 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한 영웅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박영길 통신원

박영길 통신원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길 통신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