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문화ㆍ환경
메타세쿼이아길,담빛예술창고 공간상 수상

전라남도 주관 '2016 친환경 디자인상' 선정

‘메타세쿼이아길’과‘담빛예술창고’가‘2016 전라남도 친환경 디자인상’ 공모전에서 각각 기설치분야 공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2016 전라남도 친환경 디자인상’은 전남도가 자연, 문화, 사람이 조화로운 친환경디자인 실현을 위해 친환경 공간과 건축물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추진한 공모사업이다.

‘메타세쿼이아길’은 2002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상, 2006년 전국 아름다운 도로 100선, 2007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 수상, 2012년 ‘가장 인상깊은 거리 축제’ 선정, 2015년 ‘국가산림문화자산’ 등재 등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담양의 대표적인 생태관광 산책로로 자연의 생태를 그대로 보존하기 위한 군의 노력과 더불어 매우 우수한 친환경적 공간이자 지속가능성이 공존하는 공간이라는 높은 평을 받았다.

또, 버려진 양곡창고에서 문화공간으로 변신한 ‘담빛예술창고’는 기존 건물의 외관을 잘 보존해 지속가능한 공간을 모색하고, 건물을 관방제림 고목숲과 연결해 자연친화적 특성을 살렸으며, 카페 내 미술관은 지역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점 등이 우수하게 평가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와관련 군 관계자는 “담양의 잘 보존된 천혜의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담양다움으로 발전시켜 지난해 725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갔다”며 “이처럼 담양이 가지고 있는 자산들을 강소전략 및 아름다움을 특성화한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화관광 정책과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AI-읽어주는신문]
담양군복지재단, 2천만원 모금 추진
[AI-읽어주는신문]
Damyang Welfare Foundation Pus...
[AI-읽어주는신문]
潭阳郡福利基金会,推๢...
[AI-읽어주는신문]
Quỹ Phúc Lợi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