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종합
전남도립대 ‘2016독서생활상’ 시상식

독서생활상, 김명규 학생 외 24명 수상
도서관 이용 최우수상에 ‘소방안전관리과’

전남도립대(총장 김왕복)는 2016년 독서생활상 및 도서관이용 우수학과 시상식을 지난 7일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독서생활상은 2005년부터 매년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높이고 독서 생활화를 권장하기 위해 학기별로 시행중이며, 우수학과 시상은 2015년부터 인문학적 소양교육 여건 조성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학과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시상에서 독서생활상은 김명규(조선기계과 1년) 학생 외 24명이 수상했고, 도서관이용 우수학과는 최우수상에 소방안전관리과, 우수상 유아교육과, 장려상은 신재생에너지전기과가 영예를 안았다. 독서생활상은 도서 대출 권수, 독후감, 도서별 배점 적용 등을 평가해 시상했다.

이날 김왕복 총장은 “인생의 가장 지혜로운 길은 책 속에 있으니 좋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하다” 며 “도립대학은 ‘대학평가 우수대학 5관왕’을 달성한 글로벌 인재양성 대학으로서 인성교육, 교양교육, 현장교육 중심의 꿈 맞춤교육으로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는 젊고 강한 명품대학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립대는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를 위해 밤샘 책 읽기, 영화 상영, 전자정보박람회,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도서관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