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광장 소식정보
일자리센터,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모집

28일까지 접수, 미취업 군민 대상 취업연계

담양군 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잡(job)아라 내 일(my job)! 직업교육과정 1기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은 구직자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업체의 경리사무원 구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추진 중인 직업교육과정으로 PC를 활용해 전산실습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재무회계의 기본이념,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계정과목별 회계처리와 같은 회계 기초이론부터 전표관리 및 회계정보 조회, 수정 및 결산관리 등 전산회계 운용실무까지 회계 실무에 필요한 사항으로 구성됐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49세 미만 미취업 군민으로 3월 10일부터 4월 2일까지(18일 간) 70시간에 걸쳐 운영되고, 수료 후 관내 기업체의 경리사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을 위한 수강생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이달 28일까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직업교육과정을 통해 향후 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시간을 기존 50시간에서 70시간으로 조정했다”며, “이번 양성과정과 더불어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사회복지행정 실무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통합지원센터(061-381-921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