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문화ㆍ환경
일산인성문화재단 창간호 소식지 '인성문화' 펴내

송창근 전.한국예총담양지회장 사재로 재단설립 발간

일산인성문화재단(이사장 송창근)의 창간호 소식지 '인성문화'가 발간됐다.

일산인성문화재단은 (주)전방주식회사 임원과 한국예총 담양지회 회장을 역임한 송창근 씨가 사재를 털어 만든 재단으로 인성문화 확산과 전남 인재양성,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2019년 12월 창립됐다.

창간호는 특집격인 ‘인성논단’에서 나경수 전남대 교수의 ‘한국인의 집단적 인성 구조’, 박정호 선문대학교 교수의 ‘인터넷 윤리와 AI 윤리’, 김학귀 미래고용나눔협회 이사장의 ‘코로나19 이후 교육 패러다임 변화’ 등의 글을 실었다.

역사속 인물은 호남사림의 종정 눌재 박상과 선운사에서 주석하면서 불교강학으로서 명성을 떨친 석전 박한영 등을 조명했다. 오덕렬 전.광주문인협회장, 조선의 시인, 이규현 시인의 시들도 수록돼 봄을 맞아 시의 향기를 품어내고 있다.

아울러 연속기획의 첫 순서로 화순 물염정에 대한 글이 실렸으며 송창근 재단이사장은 사진작가로 무등산에서 바라보는 지리산 모습 표지 사진을 제공했다. 송창근 이사장은 ‘사진으로 재현한 소쇄원 48영’도 연재하기로 했다.

한편, 일산인성문화재단은 담양을 중심으로 전남의 문화예술과 인성문화의 보급을 목적으로 창립된 재단으로 출판, 교육, 장학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창간호 부록에는 재단의 창립 이후 이모저모를 담고 있다. 일산은 출연자 송창근 이사장의 호다./조현아 기자

조현아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