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사람사람들
6.1지방선거 '담양연고' 출향인 당선자는?

■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 재선(대전면)
■ 이인순 서울 성북구 구의원 4선 연임(가사문학면)
■ 김종보 서울 종로구 구의원 당선(금성면)
■ 채명기 수원시 시의원 재선(담양읍)
■ 남호현 광주시 남구의원 재선(담양읍)
■ 오영순 광주시 남구의원 재선(봉산면)

6월1일 실시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담양출신 출향인 여러 명이 거주지 각 지역에서 지방정치에 입후보한 가운데 서울에서 4명, 경기도에서 1명, 광주에서 2명의 당선자를 배출했다. 

재경담양군향우회와 재광담양군향우회 등을 통해 본지가 확인한 바에 의하면, 담양출신으로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을 비롯 이인순 성북구의원, 김종보 종로구의원, 채명기 수원시의원, 남호현·오영순 광주시 남구의원 등 7명이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 재선(대전면)
류경기(60) 중랑구청장은 1961년생 대전면 갑향리가 고향으로 서울대 정치학과 4학년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공직자의 길로 입문, 서울시에서 경영기획관,시장비서실장,대변인,행정국장,기조실장을 거쳐 행정1부시장을 역임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중랑구청장에 당선됐으며 이번이 재선이다. 

⚫ 이인순 서울 성북구 구의원 4선 연임(가사문학면)
이번 선거에서 성북구 3선 구의원으로 4선에 도전,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이인순(60) 의원은 특히, 성북구에 고향 담양의 친환경 쌀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은 물론 성북구 소비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담양방문 그린투어 실시 등으로 생태도시 담양을 홍보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한 향우로 잘 알려져 있다. 이인순 의원은 1961년생 가사문학면 학선리가 고향으로 서울에서 목자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등 아동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쏟고 있으며 국내 유아교육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 김종보 서울 종로구 구의원 당선(금성면)
서울 종로구 구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된 김종보(55) 당선자는 1966년생으로 금성면 덕성리가 고향이며 금성중학교(8회)를 졸업했다.
종로구 탁구협회장, (사)종로구 효행본부 이사, 종로문화원 이사, 민주당 종로구 숭인1동 협의회장을 비롯 청소년 심리·진로 상담사, 사회복지사, 노인심리 상담사, 리더십 지도사 등 종로구 주민들과 더불어 생활해 온 토박이로 알려져 있다. 

⚫ 채명기 수원시 시의원 재선(담양읍)
수원시 시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재선에 도전, 당선된 채명기(56) 당선자는 1966년생으로 담양읍 객사리가 고향이며. 담양동초교(68회), 담양중(34회)을 졸업했다.
수원시 영통1동 지역사랑보장협체 위원, 영통사랑산악회 명예회장, 민주당 수원시영통지역위 청년위원장, 대외협력위원장 등을 지냈고 수원시의회에서는 예결특위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2021년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경기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남호현 광주시 남구의원 재선(담양읍)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남구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남호현(57) 광주시 남구의원은 1965년생으로 담양읍 가산리가 고향이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동남(갑) 지역위원회 여성국장 및 사회복지권익위원장, 동남(갑) ‘을’을 지키는 민생실천위원장, 지역복지발전 특별위원장 등을 지냈고 광주광역시당 동남(갑)지역위원회 다문화위원장, 한국새생명복지재단 광주지부 사회복지위원장, 재광담양군향우회 여성국장 등을 맡고 있다. 현재 8대 남구의회 구의원(비례대표)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오영순 광주시 남구의원 재선(봉산면)
오영순 광주시 남구의원 당선자 또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재선에 성공했다.
오영순(52) 의원은 1969년생으로 봉산면 삼지리가 연고지이며 봉산초등학교를 5학년까지 다녔고 미디어아트 이이남 작가 등이 동창생이다. 
본지 기획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및 다문화위원회 부위원장, 광주광역시당 윤리심판원을 비롯 광주환경공단 시민감사관, 한국마을기업협회 감사 등을 지냈으며 현재 8대 남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광호 기자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광호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