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풀뿌리군정
담양군, 민선 8기 2월 정례조회 개최

군민 체감성과 행정역량 집중 당부
청소년 정책제안 2건 군정반영 추진

담양군이 지난 1일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2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이병노 군수가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인 올해,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역량을 결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군수는 또, 모두가 잘사는 부자농촌 실현,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담양형 통합돌봄체계 완성,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 각종 투자유치 등 실질적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공직자 한사람 한사람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우리군 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특별한 노력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정례조회에서는 '2022년 담양군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제안 발표를 진행해 청소년과 담양의 미래를 위한 고민을 함께 공유했으며 우수제안으로 수상한 2건(주 2회 중·고등학생 아침 간편식 제공, 담빛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관장제 시행)의 정책제안에 대해 관련부서에 청소년들의 참신한 제안이 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이병노 군수는 "공직자는 군민이 있기에 존재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모든 공직자가 경청과 섬김의 원칙으로 군민께 먼저 다가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채워주는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원 인턴기자

조성원 인턴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원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