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지역사회
“중앙로 공영주차장, 어디에 있나요”

쉽게 찾고 이용가능 적극적 정보제공 필요
주차장지도 및 네이버등록·모바일앱 개발 등

담양군이 주요 관광지 주변이나 담양읍 중앙로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많이 개설, 관광객과 주민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나 취지 처럼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군은 담양읍 도심권 원활한 차량통행과 함께 도로변 주정차난을 해소하고자 중앙로를 중심으로 시가지 일원에 50여개에 달하는 크고 작은 공영주차장을 설치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객들은 물론이고 군민들도 공영주차장이 어디에 있는지, 몇 대를 주차할 수 잘 알지 못하고 있어 이용도가 낮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로, 담양을 찾아 온 관광객들은 죽녹원, 메타프로방스 인근 공영주차장은 쉽게 이용하고 있으나 담양읍 원도심 내 공영주차장은 어디에 있는지 잘 알지 못해 관광객들의 동선 이동이 시가지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담양읍권 공영주차장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는 지적과 더불어 공영주차장 안내지도 제작 뿐 아니라 네이버지도 등록 업데이트, 공영주차장 모바일 앱 개발 등을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도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이와관련, 지역민들은 “담양군이 중앙로 시가지 일원뿐 아니라 읍내 4개리 생활도로 주변에도 적지않게 공영주차장을 설치함에 따라 주차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는 있으나 공영주차장 위치나 이용편의에 대한 정보가 미흡해 이용률이 낮은 것 같다” 면서 “관광객들의 동선이 원도심까지 이어지도록 시내 곳곳의 공영주차장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조성원 기자

조성원 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