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우리동네소식
부산 호남향우회, 담양미래천년 장학금 ‘쾌척’

제53대 류종호 회장 1,000만원
이수연 부회장 100만원 담양군에 전달

부산호남향우회 제53대 류종호 회장과 120여명의 지난 19일 향우들이 담양군을 방문하고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방문에서 류종호 향우회장(대덕면 출신)과 이수연 부회장(대전면 출신)은 고향의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각 1,00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담양장학회에 쾌척했다.

류종호 회장은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의 후배들이 담양과 호남을 대표할 수 있는 훌륭한 재목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 회장은 또 “내 고향 담양의 눈부신 변화를 부산의 향우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며, 부산 83만 향우와 함께 담양을 비롯한 호남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데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균태 자치행정과장은 “담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고향발전을 위한 한결같은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 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 인재육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고향방문단은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꼽히는 죽녹원을 비롯 추월산과 용마루길, 창평슬로시티 등을 둘러보고, 담양에서 남도음식의 진수를 맛보며 1박 2일 일정을 마치고 부산으로 돌아갔다.

한편, 부산호남향우회는 매년 한차례 고향방문 행사를 마련, 지자체와 친목을 도모하고 고향의 발전상을 둘러보는 문화탐방을 해오고 있다./유상민 전문기자

유상민 전문기자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민 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읽어주는신문]
Damyang County's Home Medical ...
[읽어주는신문]
Dự án Di sản ...
[읽어주는신문]
Tỉnh Chon nam hỗ t...
[읽어주는신문]
【Cùng sống chung......
여백
여백
Back to Top